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접 만져본 이건희 안경 - 3D LED TV 블로거 설명회 후기

하루하루 살아가며

by 끄루또이' 2010. 2. 26. 17:00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업에서 신제품 설명회를 할 때 낮시간에 기자대상 설명회, 밤시간에 블로거 대상 설명회를 하는것이 작년부터 종종 보이고 있는데요. 25일 삼성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열린 삼성 PAVV  풀 HD 3D LED TV 신제품 설명회 역시 이러한 공식대로 진행된 행사였습니다. 부제는 '3D LED 입체 화질로 진짜에 더 다가서다!'였습니다.

가벼운 저녁식사에 이어 오후 7시부터 시작된 본행사는 삼성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차기 TV모델인 3D LED TV에 대한 설명회였는데요. 3D TV는 쉽게 이야기 하자면 영화나 스포츠 중계, 게임 등 생동감을 요하는 영상들을 가정에서 박진감 넘치게 볼 수 있는 차세대 가전 제품입니다. 작년부터 상성 PAVV CF 카피문구로 등장하는 '빛의 화질' LED TV의 업그레이드 된 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삼성측은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46인치와 55인치 3D LED TV 7000, 800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이 모델을 시작으로 5년연속 세계 TV시장 1위를 유지하겠다는 포부도 밝혔습니다.

그럼 이날 블로거 대상 설명회 전경을 이미지들과 함께 설명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목적홀 로비에 비치된 시연용 3D LED TV.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블로거들이 3D 안경을 착용하여 3D LED TV 영상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다들 진지한 표정으로 화면을 바라보고 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 행사의 사회를 맡은 태터앤미디어 공동대표인 명승은님. 닉네임 '그만'으로 온라인 상에는 더 잘알려져 있는 유명블로거입니다. 미디어 2.0의 저자이자 '블로거 사회자'라는 전미인답의 영역(?)을 개척중이신 명 MC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 메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3D LED TV에 대한 설명을 담당한 삼성전자 수석연구원 최용훈님. 관련 프리젠테이션 전문은 하단에 슬라이드로 첨부하였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명을 마치고 보급형(배터리 교환방식) 3D 안경을 착용한채 시연영상이 상영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후에 이어진 블로거들의 질의와 삼성전자 관계자의 응답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그리 많은 질문이 나오진 않았지만 날카로운 내용들이었습니다. 다만 가격부분 질문에서는 관계자들이 즉답을 피하셨는데요. 업계 관측에 의하면 출고가(스탠드형 기준)는 7000 시리즈가 46인치 420만원대 55인치가 580만원대, 8000 시리즈는 46인치가 450만원대 55인치가 610만원대로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시무시한(?) 가격대죠? 더불어 필요에 의해 3D안경을 별도로 구입할 경우 개당 10만원 조금 넘는 금액이 더 지출되어야 합니다. 한화로 약 17만원 정도(150달러) 더 지출되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 대상 설명회였던 관계로 몇 가지 재미를 주는 세션이 진행되었는데요. 박재욱 vfx 기술감독님이 CG효과에 대해 재미있는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 닉네임 하이컨셉으로 유명한 우리들생명과학기술연구소장 정지훈님께서 '3D TV 시대가 열린다'라는 제목의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찌보면 이날 설명회 이후 이슈가 되었던 것은 소위 '이건희 안경'이라 불리오는 이 3D 방송용 안경인데요. 이 3D TV용 안경은 이 전 회장이 CES전시장에서 착용의 불편함을 언급한 이후 만들어진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어린시절 셀로판지로 만들어 썼던 안경의 첨단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이 이날 선보인 3D 안경은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충전식 안경과 배터리형 안경이 그것인데요. 위 모델은 후자입니다. 안경테 좌측 안쪽부분에 배터리를 넣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식은 2시간 충전에 30시간, 배터리형은 5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게는 대략 50g정도입니다. 이 안경의 가격은 정확하게 나온 것은 없지만 미화 100달러 수준, 한화 10~12만원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50달러(한화 약 17만원)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경테 우측에 작동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붉은색 LED가 깜박이면 작동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
이날 발표된 프리젠테이션 전체 내용(10초 간격, 빨리넘기시려면 화면 우측을 클릭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