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에서 인기있는 블로그나 게시판 등을 보면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몇 가지 트랜드를 알 수 있는데요. 게중에 가장 눈에 띄게 도드라지는 것은 세계의 미녀들에 대한 사진정보가 꽤나 신속하고 다양하게 올라온다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나라에서도 마찬가지겠지요.
또한 국가정보 관련해서도 인터넷이란 매개체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러시아 네티즌들의 시야가 넓어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추세는 미녀들에 대한 사진 정보에 까지 미칩니다. 과거에 러시아쪽에서 인기를 끌었던 것이 헐리웃 스타 등의 공인된 미녀들이었던 것에 비해 최근에 급격하게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 동양계 미소녀들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아시아에서 유명한 미녀 연예인에 대한 관심사 보다는 흔히들 말하는 '인터넷 얼짱'쪽이 훨씬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얼마전 베트남 얼짱 엘리가 러시아 웹에서 한동안 인기를 끌었던 것을 보면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 베트남 처자는 현재 화보집을 통해 국내 연예계에 진출의 교두보를 쌓아놓은 형태입니다.
요 몇 일 또다른 아시아 미소녀가 러시아 웹을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중국쪽 미소녀입니다. 이름하여 '아시아의 인형녀'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나라에서 한 번 정도는 봤을법한 전형적인 인터넷 얼짱인데요. 러시아 네티즌들은 이 소녀를 가르켜 '인형'이라 칭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대다수 블로그와 게시판에서 이 미소녀를 이야기할때 아시아의 독특한 인형식 화장법이며 이것이 현재 아시아의 화장 트랜드 중 하나라고 소개를 하고 있는데요. 정확한 근거는 없어 보입니다.
이 미소녀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들어가보면 꽤 자세히 자신의 신상정보를 노출하고 있는것이 보입니다. 임가동(林柯彤, 린커통, 21세)이란 이름의 이 미소녀는 '줄리엣 린' 이란 이쁘장한 영문 이름도 가지고 있네요. 이 소녀가 쓴 글 중에 보면 본인 스스로가 '나는 인형얼굴이다(我是娃娃脸,嘻嘻)'라고 까지 밝히고 있는데요. 아마도 러시아 네티즌들은 이 표현을 번역해 그대로 옮겨와 소개한듯 보입니다.
러시아 웹에서 인기있는 아시아의 미녀들의 유형을 보면 대체적으로 어려보이는 얼굴에 글래머 미녀들이 대부분인데요. 요즘 우리나라에서 떠오르는 미인유형이라 불리우는 '청순한 글래머'스타일인 셈입니다. 이는 오늘 소개한 중국의 인형녀나 베트남 얼짱 엘리에게서 공통적으로 찾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